#패터슨 첫 재판, 이태원 살인사건 에드워드리 내용 범인 검사 패터슨 영화 실화 담당검사 전말 장소 버거킹 공소시효 패터슨 모친 햄버거#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 첫 재판.."범인은 에드워드 리" 혐의 부인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 첫 재판…"진범은 에드워드 리" 혐의 부인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 첫 재판…"범인은 에드워드 리" 혐의 전면 부인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 첫 재판…“범인은 리” 혐의 부인
이태원 살인사건이 발생한지 18년만이자 패터슨이 미국으로 도주한 뒤 16년만에 이 사건 실체를 규명하기 위한 심리가 이날 1차 공판준비기일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심규홍) 심리로 이날 열린 패터슨 살인 혐의 1차 공판준비기일에서 패터슨 측 변호인은 "범인은 에드워드 리"라며 혐의를 부인했다.
이 사건의 새로운 쟁점으로 부각된 배낭에 대해서는 "조서를 살펴보면 피해자가 맸던 배낭이 햄버거 가게 안쪽에 있었던 것으로 나타난다"며 "패터슨이 피해자의 배낭을 낚아채 범행을 저질렀다는 검찰 주장은 진상규명이 더 돼야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검찰 측은 "패터슨은 당시 머리, 손 등 전신에 피를 뒤집어 쓴 반면, 리는 옷과 신발에만 소량의 피가 뭍어있었다"며 "목격자 진술 등에 따르면 자신은 범행의 목격자에 불과하다는 패터슨의 주장은 사실개연성이 전혀 없다"고 반박했다.
'일사부재리 원칙'에 따라 패터슨을 기소할 수 없다는 패터슨 측의 주장에 대해 검찰은 "리에 대한 법원 확정 판결은 이 사건과 무관하며, 당시 패터슨에게 적용된 증거인멸 혐의 사건과도 사실관계가 다르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검찰과 변호인 양측의 구체적인 의견을 서면으로 제출할 것을 요청했다. 이에 따라 오는 10월22일 열리는 패터슨에 대한 살인 혐의 2차 공판준비기일에서 향후 증인 신문 예정 등을 결정할 방침이다.
이태원 살인사건 에드워드 아버지 이태원살인사건 진범 증거 이태원살인사건 검사 이태원살인사건 에드워드 리 이태원 살인사건 범인 이태원 살인사건 패터슨 그것이 알고싶다 이태원 이태원살인사건 담당검사 이태원 살인사건 그것이 알고싶다 이태원살인사건 내용 이태원살인사건 영화 이태원 햄버거가게 살인 이태원 살인사건 결론 이태원 살인 용의자 이태원살인사건 조중필 이태원살인사건 용의자 이태원살인사건 피해자 이철희 검사 이태원살인사건 다시보기 용산 살인사건 녹취록 이태원 살인사건 아들 신고 정청래 용산살인 에드워드 리 이태원 조중필 한남 살인 이태원살인사건 증거 이태원살인사건 이유 이태원살인사건 송중기 아더 패터슨 조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