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배 권은희, 남편직업 국회 의원 탈당 위증 기소 남편 안철수 수사과장 문재인 심학봉 재판@




권은희에 쏠린 눈..안철수로 갈까 천정배로 갈까







권은희, 오늘 천정배 면담…'千 신당' 합류 논의

권은희, 오늘 천정배 면담.. 새정치 탈당 초읽기

"권은희, 천정배 신당 영입 1호 의원?" 오늘 천정배와 면담

'탈당고민' 권은희, 천정배·이종걸 잇달아 만나.."시간 필요"
 

Personal Space @perspc 권은희 의원이 자신의 선거운동을 도왔던 천정배 의원에게 보답해 국민회의에 입당하기로 한 것에 대한 트친님의 글 RT @***: 권은희 역시 도리를 할 줄 아네. 사람 잘못보지 않았음 그리고 박원순은 뭐 느끼는거 없냐..











새정치민주연합 탈당이 예상되는 권은희 의원이 천정배 의원 신당 합류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권 의원은 24일 천정배 의원과 면담하고 가칭 국민회의 합류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다.

권 의원은 지난해 7·30 광주 광산구을 보궐선거 당시 천 의원과 인연이 있다.

당시 출마를 준비한 천 의원은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의 전략공천 방침에 반발해 무소속 출마까지 검토했지만 공천대상이 권 의원으로 정해지자 출마를 포기했다.

천 의원은 공천을 축하하면서 지원유세에까지 나서 권 의원의 당선을 도왔다.






권 의원이 합류하면 '천(千) 신당' 측에 영입된 1호 현역의원이 된다.

이 경우 광주 현역 의원 8명 가운데 박혜자·장병완·강기정 의원 등 3명은 새정치민주연합, 김동철·임내현 의원 등 2명은 안철수 신당, 천정배·권은희 의원 등 2명은 국민회의, 독자 창당을 추진하는 박주선 의원으로 재편될 전망이다.


아울러 안철수 의원의 창당 선언으로 좁아진 국민회의의 입지가 강화하면서 야권 심장부인 광주 정치지형도 한치 앞을 내다보기 어렵게 될 것으로 보인다.


탈당을 고심 중인 박혜자·장병완 의원을 두고 기존 새정치민주연합, 신당세력간 뺏고 뺏기는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 Recent posts